각종모임/직장과나

남산길 걷기20210213

應觀 2021. 2. 15. 09:29
남산공원입구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성곽길-1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1960년대 건립된 어린이 과학관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2021년2월 13일 구정 다음날 남산길을 걷다

회현역에서 만나 남대문시장을 둘러 보고 내단골 이모네식당에 가서 점심을 들었다.

막내사장이 돈들여 커피 사먹지말고 여기서 마시고 가라고 하면서 커피를 타주어 마셨다.

고마운 사장이다

회현동 피크닉에 갔는데 젊은이들이 붐벼 되돌아 나와 남산길을 걸으며 

서울의 발전모습을 바라보며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해방촌길을 시작으로 이태원까지 걸었다

이태원도 거리가 붐볐다

지선배의 안내로 신라호텔 뒷산길을 걸으니 약수동과금호동이 한눈에 들어오다

고등학교 다닐시절에 몇번 왔었는데 거의가 판자촌이었던 곳이다.

 

구정 다음날 지선배와 회현역에서 만나 남대문 시장을 둘러보고 내단골 막네네 횟집으로 가서 점심을 들었다..막내가 커피까지 타서 마시고 인근 회현동 명소 피크닉으로 갔는데 손님들이 많아 밖에서 둘러 보고 남산으로 갔다.  남산길을 걸으며 60년대 건립한 어린이회관 과 남산도서관 이야기를 나누었다. 성곽은 복원이 좀 조잡하다.물론 역사적인 고증을 거쳤겠지만 후손들에게 남겨 주기엔 문외한인 내가 보아도 참 조잡하다.
성곽에 서서 서울의 발전모습을 보며 감회에 젖다. 어떻게 일으킨 나라인데 자질이 부족한 통치자로 인해  국론이 분열되어 갈가리 찢어지고 윤리와 도덕이 땅에 떨어지고 공무원들의 기강이 무너져 이처럼 나라가 어려움에 처한 적이 없다
신라면세점 뒤 산책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