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 및 여행/내가좋아하는길과산

의왕 모락산(385m) 20200904

應觀 2020. 9. 5. 10:22
사인암에서 바라다 본 풍광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사인암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태극기바위 #theta360 - Spherical Image - RICOH THETA

 

일자 :2020년 9월 4일 금요일 맑음

주요코스: 갈미 한글공원

             모락산

걷기코스: 인덕원역2번출구버스타고 계원대입구하차-갈미한글공원-국기봉

              -사인암-국기봉-모락산-lg약수터-버스-범계역

안양교도소와 성나자로 마을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하늘이 높고푸른 전형적인 가을 날씨에 전망대에서 주변을 바라보니 주변 산들이 눈앞에 펼쳐 있다. 
태극기가 꽂혀 있다해서 국기봉이라한다
계원예술대 입구이다
의왕은 한글학자 이희승 선생의 생가로 그를 기념하기위해 갈미 한글공원을 잘 꾸며 놓았다.2006년에 건립되었다고한다 . 인근에 보리밥집이 너댓군데 경쟁적으로 손님을 유치하고 있는데 혼자 들어가기 뭐해 다음으로 미뤘다

모락산은 의왕 팔경의 대표로 세종의  둘째 수양대군이 어린조카 단종을 죽이고

왕위에 오르자 넷째아들 임영대군이  이곳 모락산으로 피신해 살다가 명을 마쳤다고 한다,

임영대군 사당은 들르지 않았다.

이조 오백년의 역사가 천벌을 받아 부관참시를 당한 한명회라는 모략꾼에 의해 왕권 다툼에 형제간 피를 흘리는 

역사의 단초를 열었다.

관악산,수리산,청계산,광교산,백운산이 의왕과 평촌을 둘러 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