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전거 여행기 (19) / Sakurajima (櫻島)
일본 자전거 여행기 (19) / Sakurajima (櫻島) |
![]()
박일선의 세계 배낭여행기(http://cafe.daum.net/elsonpark/) |
2013년 11월 17일 일요일, Okinawa 페리선 (오늘의 경비 US$78: 아침 400, 점심, 580, 저녁 600, 식품 350, 과일 180, 커피 90, 맥주 150, Sakurajima 관광 2,200, 자전거 운임 2,780, 환율 US$1= 97 yen)
오늘 오전에는 Sakurajima 버스 관광을 했다. 관광이 끝난 다음에는 Okinawa 페리선 터미널로 가서 좀 기다리다가 오후 6시에 떠나는 Okinawa 페리선에 올라서 7시에 Okinawa로 떠났다. 내일도 거의 하루 종일 배를 탄 다음에 오후 6시 40분에 Okinawa의 수도 Naha에 도착한다. Naha에 도착하기 전에 섬 여러 곳을 들렸다가 간다는데 좋은 볼거리가 될 것이다.
오늘 Sakurajima 관광은 날씨가 별로 좋지 않아서 별로였다. 섬 한 바퀴를 돌고 전망대 두어 곳에 들러서 화산 경치 구경을 했는데 별로 재미있는 경치는 보지 못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반까지 3시간 반 동안 버스 관광을 하는 동안 여자 관광 가이드는 쉴 새 없이 설명을 했다. 나는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때로는 시를 낭독하는 것 같기도 했고 나중에는 노래도 두어 곡 불렀다. 참 열정적이었는데 관광객들의 반응은 별로였다.
Sakurajima는 옛날에는 섬이었는데 지금은 꼭 수박 꼭지처럼 한쪽 조그만 부분이 육지에 붙어서 더 이상 섬이 아니다. 1914년까지는 섬이었다가 1914년 화산 폭발로 섬 한쪽 조그만 부분이 육지에 붙게 되었단다, 그래도 원래 이름인 "櫻島, 즉 사쿠라 섬"이라 불린다.
오늘도 점심을 어제 먹은 기차역 근처에 있는 중국음식점에 가서 내가 자장면 다음으로 좋아하는 중국음식인 마파도푸를 사먹었다. 마파도푸를 참 맛있게 했다. 점심식사 후에 스타벅스에 가서 인터넷을 하려 했으나 무료 WiFi가 있기는 한데 다른 곳에서 인터넷으로 등록을 했어야 쓸 수 있단다. 왜 그 자리에서 등록을 한 다음에 쓸 수 있도록 하지 않는가. 그리고 등록은 왜 필요하단 말인가. 맘에 안 들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도 기회가 있을 때 등록을 해놓아야겠다. 일본에서 인터넷 접속 때문에 참 고생이 많다. 다음 여행 때는 이 고생을 또 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해결을 해놓아야겠다.
갤럭시 배터리와 SD 카드 문제는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금방 배터리가 나가고 금방 SD 카드 저장 공간이 소진된다. 바이러스 문제인가 도대체 알 수 없다.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고 삼성 기술지원 센터에서나 해결할 수 있는 문제 같다. 귀국해서 해결할 수밖에 없는데 그때까지 조심스럽게라도 쓸 수 있으면 좋겠다.
오늘 페리선에 자전거 체크인은 별 문제 없이 되었다. 자전거 운송비가 너무 비싼데 자전거 해체를 하지 않고 받아주니 고마울 따름이다. 자전거를 배에 실을 때 배 직원이 핸들 바를 빼라고 하는 것 같았는데 (5분이면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일본어를 몰라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했더니 그냥 실어주었다.
Okinawa 페리선 시설은 부산에서 Fukuoka에 타고 온 페리선에 비해서 못했다. 선실도 수십 명이 자는 대형 선실이다. 그래도 직원이 나에게 제일 좋은 창가 자리를 주어서 좀 다행이었다. 50여 명이 자는 선실에 전기 플러그가 딱 둘 뿐이다. 그것도 남의 자리에 있으니 사용하기가 쉽지 않다. 선실 밖에는 배터리 충전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없었다. Kagoshima로 돌아올 때는 전기 플러그를 쓰기 위해서라도 잠자리를 4명이 자는 침대 선실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들어야겠다.
Sakurajima 행 페리선에서 보이는 Kagoshima 시내 전경
Sakurajima 화산 전망소에서 보이는 화산 정상은 구름에 가려있다
관광버스 운전기사, 열정적인 가이드 그리고 무언가 물어보고 있는 관광객
전망소 건물, 그러나 전망 할 것이 없다
전망소에 걸린 화산 연기가 전혀 없을 때의 Sakurajima 화산 분화구 전경 사진
연기가 나오고 있는 다른 분화구
Sakurajima 주위에는 이런 조그만 어항이 많이 있다
다른 전망소 겸 기념품 상점 내부에서 Sakurajima 화산에 관한 설명이 진행되고 있다
Saigo Takamori 인형
갑자기 화산 연기가 뿜어 나오고 있다
떨어지고 있는 화산재를 손바닥에 받고 있는 관광객
1914년 전까지는 섬이었다가 1914년 화산 폭발로 육지에 붙어버렸다
싸고 맛있는 중국음식 체인점
내가 좋아하는 마파도푸를 먹었다 (아마 원래 중국 Sichuan 성 음식)
Okinawa 수도 Naha까지 가는 페리선 배
일본에 이런 식의 숙박시설이 있다는 것은 아마 세계 사람들은 상상을 못할 것이다
Copyright (c) 2004- By 박일선. All Rights Reserved. 이 글과 사진은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글과 사진을 수정하지 않고, 저작자를 박일선 (혹은 Elson Park) 으로 표시하는 조건으로 아무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